그외의 이야기/-시리즈자료

[스크랩]001 아니메 노트-미소녀 전사 세일러문

Endy83 2005. 3. 20. 16:35

출처:

        http://myhome.naver.com/db50jini/

 

 이 작품의 원작은 원래 91년도에 일종의 서비스 형식으로 여름 증간호에 '코드명은 세일러V'라는 단편을 실었는데,예상외로 인기를 얻자 92년 부터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이라는 제목으로 본격 연재하기 시작한 작품으로 애니메이션 왕국 도에이에서 이작품의 히트를 예감하고는 몇년간 작품의 히트 정토를 본 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던 공식(원작의 인기도 조사->판권 확보->애니메이션 제작)을 무시하고 연재와 동시에 제작에 착수하였다.


  이야기의 주된 테마는 다섯명의 세일러 전사들이 악당들을 물리친다는 단순한 구조이다.


  특이한 점은 지구를 지키는 정의의 전사들이 소녀 즉 여자라는 점이다.


  거기다 변신 소녀물의 전통을 그대로 이어받아 평범한 여학생이 변신을 할 땐 옷이 바뀌며 다른 개체로 바뀌어 버린다.(정말 변신 장면 만큼은 끝내주게 화려하다)


  '변신 소녀+ 전대물'이라는 설정은 독자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으며 특히 변신을 한 후의 다양한 의상과 액세서리등은 더욱더 소녀팬들을 매료시켰으며 5명의 미소녀전사들은 남성팬들까지 사로잡았다.개성있는 캐릭터들도 빼놓을수 없는 흥행요소다.


  좀 덜렁대긴 하지만 순수한 마음을 가진 세일러문 우사기 천재적인 두뇌를 가진 세일러 머큐리 아미 우사기와는 앙숙으로 무녀인 세일러 마르스 레이 천하장사인 세일러 쥬피터 마코토 아이돌을 꿈꾸는 천방지축 세일러 비너스 미나코 이렇게 개성있는 5명의 세일러 전사들과 언제나 세일러 문이 위기에 처할때마다 나타나 구해주는 미래의 남편이자 턱시도 가면 마모루 그리고 미래의 딸 치비 우사 가장 주목을 받았던 커플인 세일러 우라누스 하루카와 세일러 넵튠 미치루등 물량 공세에 가까울 정도로 다양한 캐릭터들을 투입시키며 작품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하지만 세일러문의 진정한 매력은 이러한 상업주의적인 요소가 아니다.


  지극히 평범한 캐릭터를 통해 현실로 내려서 독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낸 점,매화마다 펼쳐지는 포복절도 하는 개그가 작품의 인기 비결인 것이다.특히 매 시리즈마다 전사로서의 강인함이 아닌 소녀로서의 연약함과 따뜻하고 순수한 마음을 통해 사건을 결말짓는 감동적인 스토리야말로 세일러문이 5년간 최고의 인기를 누릴 수 있었던 이유였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