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In 이야기

만화책에서만 등장하는 세일러 전사?

Endy83 2005. 1. 14. 11:07

-질문자 : farm1512

 

-질문 내용 :

 

지식인에서 세일러 스타즈 질문과 답변을 보다가 다음 세일러문 카페 부운영자라고 하시는 분이 만화책에만 나왔던 전사들의 이름을 말씀하셨던데..
세일러 코스모스, 세일러 헤비메탈 파피용, 세일러 파이, 세일러 레테, 세일러 므네모슈네 라네요..
코스모스는 200화에 딱한번 환한빛에 둘러쌓여 나온것같은데.. 뭐 이사람에 대해선 몇개 아는게 있어서 궁금한건 없구요..
다른 전사들에 대해 알려주세요 어떤 기술을 쓰고 모습은 어떤지.. 이름도 희한하네요...
그리고 또.. 제목과는 상관없는 질문이지만..
애니에서 알루미남 세이렌과 레드 크로우가 무슨 아니마 메이츠인가? 나이츠인가?
넘버원을 다퉜다고 했었잖아요.. 그렇다면 둘은 같은별의 전사인가요?

 

-답변 내용 :

 

제가 바로 저 '부운영자'입니다...쿨럭...

어쨌거나 이렇게 뵈니 반갑습니다 ;)

 

 

본론으로 들어가서,

 

세일러문 스타즈는 말그대로 '별들의 전쟁'이기 때문에 배경상으로는 악역으로서의 또는 선역으로서의 수많은 별의 전사들이 등장합니다.

 

만화 [미소녀전사 세일러문]에서 다루고 있는 부분은 그 성전의 일부일 뿐이라는것이지요...

애니메이션에서는 원작에 탈락된 전사도 있고 많은 부분이 수정 또는 누락되었기에 최대한 원작에 가까운 설명을 해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그림을 참조하시면서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그림판으로 급조한 이미지입니다-_-;;;)

 


 

미소녀전사 세일러문 만화책에 나타난 갤럭시아의 수하들은 저렇게 9명입니다.(갤럭시아를 유혹했던 와이즈맨이나 그 본체인 카오스는 수하에 넣지 않습니다.  오히려 세일러 갤럭시아가 그의 수하 노릇을 한 셈이니...)

 

먼저, 아니마메이츠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지요.

[아니마메이츠]라 함은 이름구조가 [세일러+금속명+동물명]으로 지어진 전사를 가리키는 말으로 이들은 사실상 별의 전사가 아닙니다.  단지 자신들도 세일러 전사와 같이 별을 가진 전사가 되고 싶은 마음에 갤럭시아에게 몸을(정신까지?) 팔아버린 가엾은 인간들이지요.

 

세일러 아이언 마우스(Sailor Iron Mouse)

이름의 직역은 철+쥐 입니다.  가장 먼저 등장했던 아니마메이츠.  유성 출신입니다.

 

세일러 알루미나 세이렌(Sailor Alumina Seiren)

알루미늄(정확히 말하자면 산화 알루미늄)+신화에 등장하는 괴물(?).  머메이드 성 출신입니다.

 

세일러 레드 크로우(Sailor Lead Crow)

이름의 직역은 납+까마귀.  갤럭티카 팰리스에 입성하기 전엔 세일러 마스의 수호수인 포보스, 데이모스와 같은 콜로니스 성에서 살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그림의 오타는 죄송합니다-_-; [리드]가 아닌 [레드]라고 읽습니다.)

 

세일러 틴 냥코(Sailor Tin Nyanko)

주석+고양이 정도로 해석 가능.  갤럭티카 팰리스에 입성하기 전엔 루나, 아르테미스와 함께 마우 성에서 살았다고 합니다. 

세일러 헤비메탈 빠삐용(Sailor Heavymetal Papillon)
중금속+나비(프랑스어).  만화책에서만 등장하는 인물이므로 추가 설명을 덧붙입니다.  아니마메이츠 최후의 전사라고 자신을 소개하지요.  다른 아니마메이츠들이 지구에서 공격을 개시하는데 반해 빠삐용만이 갤럭티카 팰리스 안에서 세일러문을 공격합니다.  이름에 나비가 들어 있어 복색에도 나비의 날개가 달려 있습니다.  기술명에 대해서는 따로 언급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로 질문주신 세이렌과 크로우의 관계를 말하자면, 애니메이션 설정에는 크로우가 세이렌과 넘버원을 다퉜다고 분명히 언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사실 원작 만화책에는 없던 설정으로 만화책에서는 각 아니마메이츠들이 철저히 개인적으로 행동하고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어쨌거나, 앞서 말씀드렸듯이 아니마메이츠들은 별을 소유한 전사가 아닌 자신의 욕심에 급급하다 갤럭시아의 '꾐'에 넘어간 하찮은 존재[라고 생각합니다]이기 때문에 그 둘은 분명 별의 전사가 아닐뿐더러 같은 별에서 태어난 인물들도 아닙니다.

 

그 외의 전사들로는,

 

세일러 레테(Sailor Lethe), 세일러 므네모쉬네(Sailor Mnemosyne)는 각각 망각의 전사, 기억의 전사로 섀도우 갤럭티카 제국 외부의 망각의 강과 기억의 강을 지키고 있습니다.

 

이들은 실제 별을 지키는 세일러 전사들이구요.  세일러 마스가 마스(화성)를 지키듯이... 레테는 레테 성을, 므네모쉬네는 므네모쉬네 성을 지키는 전사입니다.(그렇다고는 해도 만화책에서 그려진 두 별은 ... 8모양으로 서로 붙어 있었습니다  [......])

 

특이사항으로는...별 모양이 저렇게 되어서 그런지 어쩐지=_=; 약간 레즈비언 분위기가 풍기는 분들입니다=_=;

 

레테는 갤럭티카 뮤소티스 알페스트리스(Galactica Myosotis Alpestris)라는 공격을 사용하는데 '갤럭티카'는 갤럭시아 밑에 있는 전사들이 반드시 앞에 붙여 사용하는 접두어...같은 것이고, 뮤소티스 알페스트리스는 '나를 잊지 마세요'라는 꽃말을 가진 물망초의 학명입니다.(망각의 전사의 공격기술명이 '나를 잊지 말라'라니, 아이러니하지요)

 

므네모쉬네에 대해서는 나타난 바가 없으므로 패스...

그리고 저들이 세일러문을 없애지 못하자 그들을 제거한 전사들이 바로,

 

세일러 카이와 세일러 파이입니다.  카이는 그리스어 알파벳의 22번째 글자인 X를, 파이 역시 그리스 알파벳의 21째 글자, Φ를 의미합니다.

이들이 별을 지키는 전사인지는 불분명하나 적어도 섀도우 갤럭티카 안에서는 갤럭시아가 그동안 수집한 스타시드를 모아 놓은 Star Garden을 지키는 전사라고 밝혀져 있습니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세일러 파이는 알려진 세일러 전사중 치마 길이가 가장 길고 세일러 카이는 무려 바지가 전사복입니다[......]

 

여하간 알려진 갤럭시아의 수하들 중에서는 이들이 가장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고 갤럭시아와 가장 가까운 존재들이기도 합니다.

 

세일러 카이의 공격은 알려진 바가 없고 세일러 파이는 만화책에서 갤럭티카 플랜츠 블리자드(Galactica Plants Blizzard)를 사용하는 모습이 나옵니다.  아무래도...'Garden(정원)'을 지키는 전사이기 때문일까요...확실히 알수 없는 노릇입니다만.

 

 

일단 원작 만화책에서 따로 등장하는 전사들은 여기까지구요.

세일러문 뮤지컬로 가면 이외에도 세일러 티타늄 케로코, 세일러 퓨터 폭스, 세일러 시타, 세일러 바토리스라는 해괴한 이름의 세일러 전사들까지 등장합니다만, 그다지 주목할 만한 정보도 그다지 없고, 단지 뮤지컬 창작 과정에서의 인원수를 맞추기 위한 장치라고 보여지기 때문에 이 정도로 해두겠습니다.